토끼야축구하자

러시아 월드컵 16강이 모두 마무리 됐습니다.

잉글랜드가 승부차기 끝에 콜롬비아를 꺽고 8강에 진출을 했네요.

늘 승부차기에서 탈락을 맛본 잉글랜드였는데,

해리케인 이하 올해는 승부차기에 능한 선수들이 많아 징크스를 극복하게 됐습니다.

 

8강대진표섬네일

 

 

러시아월드컵은 이제 이번주 금요일 부터 8강으로 돌입하게 됩니다.

우승 예상 국가의 윤곽이 어느정도 잡힌 것 같은데 16강 경기력을 봐서는 프랑스가 가장 유력해 보입니다.

그러나 개인적으 저는 잉글랜드가 이번에 우승을 할 것 같은 느낌이네요.

 

 그럼 8강 대진표를 한번 볼까요?

 

월드컵대진표

 

8강 대진표를 보면 4경기 모두 꿀잼일 것 같습니다.

프랑스는 음바페의 스피드와 결정력, 우루과이는 수아레즈와 카바니의 호흡, 러시아는 개최국이점과 열렬한 응원, 크로아티아는 중원의 플레이메이커 크로아티아의 지휘, 브라질은 삼바 축구의 폭발력, 벨기에는 완전체인 팀 화력, 스웨덴은 한국과 같은조 출신으로 어디까지 올라갈지, 잉글랜드는 해리케인의 득점왕 경쟁을 보는 재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대진을 좀 간단하게 한국 기준으로 경기시간을 살펴보겠습니다.

 

8강대진표와한국경기시간

 

이번주 금토일월로 이어지는 경기 시간인데 정말 꿀이네요.

한국 축구 팬들이 관람하기 아주 좋은 시간대입니다.

러시아 크로아티아는 관전하기 조금 어려울 것 같기도 한데 연차를 내는 것을 한번 고려 해보야겠습니다.

 

 

16강이 마무리 된 시점에서 팀 기록과 개인 기록 순위를 한번 볼까요?

 

팀순위를 보면 점유율은 탈락한 스페인, 독일, 아르헨티나가 상위 순입니다.

사우디 아라바이가 5위에 위치하고 있다는 점이 놀랍네요.

공중볼 경합은 러시아가 1위네요. 크로아티아와의 경기에서도 무기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팀 평점은 8강 진출국들이 모두 상위네요. 선수단 모두가 잘 뛰고 있다고 볼 수 있으므로 눈여겨 볼 필요가 있는 부분입니다.

 

 

팀기록순위

 

 

다음으로 개인 순위를 한번 보겠습니다.

게임당 슛 시도는 네이마르가 1위네요. 네이마르에게 슛 찬스가 많이 온다는 것이고 브라질이 네이마르에게 연계를 잘해주고 있다는 것이겠죠.

 

개인기록순위

 

 

대망의 득점왕은 과연 누가 될 것인가.

해리케인이 6골로 단독 선두인 상황인데 현재 강력한 경쟁자가 될 수 있는 선수로는 루카쿠 뿐인 것 같습니다.

아, 음바페 선수가 16강의 모습을 계속 보여준다면 혹시 또 모르겠네요.

일단 저는 득점왕 예상은 해리케인 선수로 정했습니다.

 

득점왕순위

 

 

마지막으로 8강을 앞둔 시점에서 후스코어드에서 현재까지 치뤄진 경기 평점을 가지고 정한 베스트 11입니다.

덴마크 슈마이켈 키퍼와 포르투갈 왼쪽 풀백 게레이로 선수를 빼고는 모두 8강 진출국이네요.

과연 월드컵이 모두 종료가 된 후에 뽑히는 베스트 11은 누가 될까요?

대구의 대헤아 조현우 선수가 최종 베스트 11에 뽑혔으면 좋겠네요.

물론 후스코어드 평점순에 의한 베스트 11에는 들 수 없겠지만요.

 

후스코어드베스트11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