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끼야축구하자

예전에는 궁금한 것이 있으면 블로그나 카페 글들을 검색했는데 요즘은 유튜브를 통해 정보를 많이 얻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여전히 텍스트성 정보가 많이 활용되고 있는 만큼 오늘은 오메가3 하루섭취량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오메가3는 필수 지방산으로 우리 몸에 절대 필요한 불포화지방산이에요. 체내에서 만들어지지 않는 성분이라 식품을 섭취해서 조달해야 되는 성분이거든요. 불포화지방산에는 우리가 많이 알고 있는 DHA와 EPA가 있으며, 여기에 ALA가 포함됩니다. 알기 쉽게 말하자면 DHA와 EPA는 연어와 크릴새우, 고등어 등 생선과 해조류에 함유되어 있고 ALA는 호두와 들깨, 카놀라 등의 기름입니다. 즉 들기름이나 카놀라유 등의 지방을 섭취하면 주로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고 나머지는 아주 소량으로 DHA와 EPA로 전환되어 우리 몸에서 작용하는 것이죠.

 

 

 

 

그렇다면 오메가3 하루섭취량은 얼마가 적정량일까요?

평균적인 수치를 보면 오메가3 하루섭취량은 500~2,000mg라고 하는데요. 사람마다 차이가 있기때문에 조금씩 다르지만 성인의 경우 1,500mg를 기준으로 하여 섭취하시면 적정량을 맞출 수가 있겠습니다. 이 이상을 섭취하게 되면 부작용이 올 수 있기때문에 주의하셔아 하구요. 섭취시에는 충분한 물과 함께 복용하는 것이 권장 되며 나이가 어려질수록 최소치 기준에 가깝게 먹는 것이 좋습니다.

 

 

오메가3 하루섭취량 추가적으로 오메가 3는 몸에 좋기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생선기름이나 참기름에 많이 들어가 있는 지방으로 몸에 나쁜 영향을 주는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없애지고 혈행을 개선해 혈액 순환을 도와줍니다. 그래서 저 역시 이를 주기적으로 섭취하고 있는데, 기분 탓인지 몰라도 피가 깨끗해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사실 고기나 생선만으로 하루에 섭취해야 하는 양을 모두 섭취하기란 한계가 있기 때문에 이처럼 영양제로 보충하는 것이 좋습니다.

EE형의 경우에는 에탄올에 불포화지방산 1개가 결합되어 있는 형태입니다.

 

 

 

필요없는 기름을 없애서 함량은 높아지지만 글리세롤까지 제거되면서 흡수율이 제일 떨어지는 형태이기도 합니다. 또한 에탄올 성분으로 인해서 임산부나 노약자의 섭취를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RTG형은 TG와 EE의 단점을 보완한 형태인데요. 그렇다 보니 글리세롤과 불포화지방산 3개가 붙어 있는 형태로 흡수율과 함량 모두 뛰어납니다. 그렇다보니 가격이 가장 비싸다는 단점이 있는데 비싼 만큼 효율성이 높다는 점을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우리 몸에 지방중에 좋은 지방이 있고 그렇지 않은 지방이 있는데, 그렇지 않는 지방을 구성하는 성분이 바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이라고 합니다. 이 두가지의 수치가 높을수록 다른 질병들을 유발하고 몸에도 안좋으며 체형이 변하거나 면역력을 약화시킬 수 있다고 해요. 그래서 비만이라는 사회적 문제가 점점 떠오르게 되면서 인스턴트나 각종 고칼로리 음식들을 종류가 많아지면서 더욱 중요시 되는 문제중에 하나라고 합니다.

 

 

오메가3에 대해 알아보다보니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더라구요. 1980년대 초반에 그린란드에 살고 있는 에스키모 중에서 체형이 뚱뚱한 사람이 굉장히 많았다고 해요. 하지만 신기하게도 심혈관계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은 매우 적었다는 보고가 있었어요. 그린란드는 날씨가 춥기 때문에 과일이나 야채를 재배하기 어렵고, 따라서 에스키모들은 과일, 야채보다는 물개나 생선 등 지방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많이 섭취했죠. 그런데도 불구하고 심혈관계 질환에 잘 안 걸리는 이유가 바로 생선기름에 있었다고 하더라구요.

 

 

오메가3 하루섭취량 외에도 이렇게 보니깐 좋다는건 알고 있었지만 상당히 많은 질병을 예방해주는데요. 저도 구매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정도로 우리몸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제품인것 같습니다! 술을 많이 드시는 분들에게 나타나는 지방간에도 도움이 되는데 간은 우리몸에서 또 해독을 해주는 중요한 역활을 하기 때문에 술 좋아하신다면 또 챙겨드셔야 할것 같네요.

베지테리안과 환경오염으로 많은 분이 제형에도 관심이 많습니다. 예전에 출시되었던 제품들은 동물성 젤라틴 제형으로 되어 있어 젤라틴 부작용의 위험이 있고 소화나 비린 맛과 냄새로 인해 섭취하는 데 어려움이 많았답니다. 요즈음 출시되는 제품들은 식물성 캡슐에 담아서 나오는 제품이 많이 있습니다. 현시대를 반영하는 에코 식물성 캡슐이라 채식주의자분들이나 냄새 등에 민감한 분들도 안전하게 섭취 할 수 있는 식물성 캡슐 제형인지도 확인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좋은 오메가3 꾸준히 섭취해서 건강하게 잘 이겨내시길 바랍니다.

 

이상 오메가 3 하루섭취량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건강한 시간 되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