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끼야축구하자

아로니아베리 핵심 정보 요약. 제철음식을 찾아먹는 것에 맛이 들렸어요. 그래서 10월 제철음식은 무엇인지 벌써부터 겨울에 맛있는 것은 무엇이 있는지 검색하고 맛집 찾고 있어요. 너무 먹는 생각만 하는 것 같기도 해요. 독감주사를 슬슬 맞아야 할 때가 온 것 같아요. 저는 매년 독감주사 맞으면서 겨울을 맞이하는데 왠지 맞지 않으면 아플 것 같은 느낌이 있어서 꼭 독감주사 맞는 편이예요. 오늘은 아로니아베리 대해서 공유해 볼까 합니다.

 

#아로니아

 

 

 

 

생으로 섭취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가루 형태로 되어있는 것과 액상 형태로 나와 있는 것도 있습니다. 가장 처음에 말씀드렸듯이 블루베리와 모양이 같다고 해서 맛까지 비슷한 것은 아닙니다. 블루베리는 달콤하고 새콤한 맛이 있다면 이 열매는 약간 시큼하고 떫은맛을 띄는데요. 이 떫은맛은 탄닌성분때문인데, 이는 철분이 흡수되는데 방해가 될 수 있으므로 빈혈로 고민이 신분들이나 평소에 철분제를 드시는 분들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달콤한 맛이 아니기 때문에 그냥 드시기에 힘들어하는 분들이 있어서 요거트에 섞어 드시거나 아이스크림, 우유에 섞어드시면 더 건강하고 맛이 좋게 드실 수 있습니다. 또 샐러드의 드레싱 역할로 소스로 활용해도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아로니아베리 관련 내용으로 TV에서도 많이 소개되고 주변 지인들의 추천을 받아 건강식품으로 아로니아를 먹기 시작했어요. 북미가 원산지고 블루베리처럼 생겼으며 분말이나 즙으로 많이 출시되고 있어요. 아로니아는 카로티노이드와 플라보노이드의 일종인 안토시아닌 등의 항산화 성분이 가장 많은 식물이라고 해요. 그 외에도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요. 최근에 다이어트, 천연 눈 영양제로 많이 알려지고 있는데요.

 

#안토시아닌 플라보노이드

 

 

 

 

안토시아닌은 플라보노이드의 한 종류로 항산화 작용이 뛰어난 성분이에요. 우리 몸에 대사작용으로 생성되는 활성산소는 체내에 남아서 세포를 산화 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세포가 산화된다는 것은 즉, 노화가 촉진된다는 것을 의미하죠. 또한 정상세포를 변종으로 만들기도 하는 데요. 이로 인해 우리 몸에 전반적으로 악영향을 끼치게 되는 것이죠. 아로니아의 안토시아닌은 이와 같은 활성 산소를 제거하여 세포의 산화를 막는 역할을 하며 노화를 방지, 전반적인 건강을 이롭게 하는데 도움을 주는 항산화 성분이라고 할 수 있어요.

 

 

아로니아 안에 들어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에 대해서 주목하셔야 하는데요. 특유의 떫은 맛을 내는 열매인 만큼 그 안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이러한 안토시아닌 성분은 블루베리보다 훨씬 많이 함유해 있는데요. 이렇게 풍부한 안토시아닌으로 인 활성 산소를 억제해 노화를 막아주는 항산화 작용에도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또한 과한 활성산소는 산소로 인해서 산화작용이 일어나기 때문에 우리 몸에는 좋지 않은 영향을 주는데요. 그러므로 안토시아닌 성분을 섭취함으로 활성 산소를 억제해주면 도움이 됩니다.

 

 

아로니아에는 다양한 성분들이 있는데 특히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과 같은 성분은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키고 당을 조절해 줍니다. 이러한 성분들로 인해 당뇨예방을 개선하고 당뇨병과 관련된 면역체계를 강화하고 염증을 줄여주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그리고 제가 마음에 들었던 점이 바로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다는 점이었는데, 여기에 들어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의 체내의 지방을 분해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아로니아베리 관련하여 북미가 원산지라서 값싸고 싱싱한 열매를 구하기는 어려워서 가루를 먹고 있습니다. 사실 마트에 파는 것 한 번 사 먹어 봤는데, 너무 떫고 셔서 도저히 열매로는 못 먹겠더군요. 그래서 괜찮은 브랜드의 파우더를 사 먹기 시작했습니다. 꿀과 함께 넣어 우유나 요거트에 태워 먹으니 맛있더라고요. 오늘은 슈퍼푸드로 이름을 널리 알리는 이 열매의 효능을 낱낱이 파헤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클로로겐산이라는 항산화성분에도 집중해볼 필요가 있는데요.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 중 하나인 클로로겐산은 위에 쌓인 음식물을 빠르게 장으로 내려보내는 역할을 해요. 즉 소화기능이 약한 분들께도 상당히 좋고, 장에서 포도당을 과도하게 흡수하는 걸 막기 때문에 혈당을 낮추는 데에도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따라서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게는 체중감량에 톡톡한 역할을 해주는 게 바로 이 아로니아예요.

 

아로니아베리 포스팅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건강한 시간 되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