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끼야축구하자

아로니아 루테인 주목하는 이유는 현대인들은 아무래도 건강을 해치는 요인이 많기 때문에 건강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곤 합니다. 그중 아로니아는 몸에 좋기 때문에 많은 분이 섭취하고 있는데, 이는 베리 계열의 장미과 식물이라 할 수 있습니다. 원산지는 북미이며, 생긴 모습은 블루베리와 비슷하지만 맛으로 봤을 때는 쓴맛과 떫은맛이 강한 것이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는 킹스 베리나 블랙초코베리, 블로매라고도 불리곤 합니다. 저 역시 처음에는 먹기가 너무 불편했었는데 계속 먹다 보니 어느정도 익숙해져 나중에는 별다른 거부감없이 먹을 수 있었습니다.

 

#아로니아 루테인

 

 

아로니아 루테인 외에도 초크베리의 풍부한 식이섬유는 포만감을 유도하여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주는데요. 이렇게 다양한 효능으로 우리 몸에 좋은 영향을 주는 아로니아는 어떤 방법으로 섭취해야 할까요? 놀라운 효능만큼이나 떫고 신맛으로 생육 그대로 섭취하는 것은 어려운데요. 좋은 방법은 냉동시켜 섭취하는 것과 분말, 또는 즙이나 잼 등 섭취하는 방법이 다양해요. 저는 즙으로 섭취하는 게 아무래도 간편하고 먹을만하더라고요. 요즘 면역력에 대한 이슈가 뜨거운데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초크베리를 섭취하면서 건강 관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아요.

 

 

아름다운 몸매와 함께 이제는 동안 피부가 대세가 되었죠. 진시황이 그토록 매달렸던 불로장생의 꿈은 아니어도 되도록이면 건강한 아름다움을 오래도록 유지하고 싶은 게 인간의 마음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그래서 우리는 시간과 돈을 투자하면서 젊어지고 예뻐지려고 노력하죠. 저도 마찬가지인데요. 외과적인 시술이 아니더라도 꾸준히 섭취하면 노화를 예방하고 한층 가벼운 몸매를 만들 수 있는 비결이 있어서 함께 공유하고자 합니다. 바로 아로니아의 놀라운 효능들인데요. 외적인 아름다움뿐 아니라 우리 몸 건강에도 너무나 좋은 영향을 주는 성분으로 똘똘 뭉쳐있답니다.

 

 

북미가 원산지라서 값싸고 싱싱한 열매를 구하기는 어려워서 가루를 먹고 있습니다. 사실 마트에 파는 것 한 번 사 먹어 봤는데, 너무 떫고 셔서 도저히 열매로는 못 먹겠더군요. 그래서 괜찮은 브랜드의 파우더를 사 먹기 시작했습니다. 꿀과 함께 넣어 우유나 요거트에 태워 먹으니 맛있더라고요. 오늘은 슈퍼푸드로 이름을 널리 알리는 이 열매의 효능을 낱낱이 파헤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로니아 효능

 

아로니아의 효능으로는 체중 감량에 좋다고 해요. 칼로리, 지방이 적게들어 있고 체중 감량에 유익한 식이섬유와 좋은 영양분들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포만감을 느끼며 체중을 늘리지않는다고 해요. 또한 소화에도 좋다고 하는데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음식의 소화를 수월하게 해준다고 해요. 식이섬유는 변비, 경련, 팽만, 설사, 복부 불편 등을 제거하는 것에 도움을 주고 천연 항산화제 작용과 면역 작용으로 박테리아로부터 장을 보호해주기도 해요. 그 외에도 암예방에 좋다고하는데요. 아로니아의 항산화 성분중 하나인 안토시아닌이 대장암을 줄인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고 해요. 대장암은 가장 흔한 암이며 대부분 너무 늦은 후에 알게되어 치료하기 힘든데요. 평소 꾸준히 섭취를 해주면 암에 대한 대응력을 높일수 있다고 해요.

 

 

아로니아 루테인 관련 내용으로 블루베리와도 비슷하게 생긴 아로니아는 블루베리와는 다르게 쓴 맛과 떫은 맛이 나는 것이 특징인데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분말형태로 접한 적이 많으셨을 겁니다. 베리 계열의 장미과 식물로 북미가 원산지인데요. 유럽에서는 왕들이 많이 먹었다고 해서 왕의 열매로도 불리고 있으며 동양에서는 이 열매를 먹으면 나이가 들지 않는다고 해서 블로매라고 불렸다고 합니다. 그만큼 노화를 억제하는 항산화 작용에 효과가 있으며 한국 뿐 아니라 여러 나라에서도 섭취하고 있는 슈퍼푸드 중 하나입니다.

 

 

아로니아는 생육 그대로, 아니면 냉동이나 농축액, 분말 등의 형태로 다양한 섭취 방법이 있어요. 물론 건강에 좋은 슈퍼푸드라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들도 다양하고요. 바로 수확한 열매는 냉동 보관 후 섭취하는 것이 좋고, 후숙된 열매는 분말로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열에 의해 귀중한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으니 되도록 생으로 섭취하도록 하고요. 탄닌의 떫은맛으로 인해 위장에 자극을 줄 수 있으니 위가 안 좋은 분들은 섭취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이상 아로니아 루테인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좋은 시간 되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