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끼야축구하자

법인세 코드 좋은 정보. 회사 이직을 했는데 적응 하는데 한 두달 넘게 걸린 것 같아요. 나이가 드니까 적응하기도 힘들고 사람들 눈치 보는 것도 쉽지 않네요. 그래도 전 회사보다는 나은 것 같아서 다행이예요. 여름에는 옷차림이 얇아서 너무 힘든데 가을에는 가디건도 걸치고 예쁜 맨투맨도 입고 남방도 걸쳐줄 수 있어 최고의 계절이예요! 딱 이정도만 선선하고 더 이상 추워지지 않았으면 하는 간절함이 있답니다. 가을옷은 사서 많이 입지도 못하는데 꼭 가을옷이 예쁜 것이 많이 나와요. 제가 약간 어두운계열, 브라운계열을 좋아해서 그런지 몰라도 옷장 열어보면 다 똑같은색인데 다 예뻐요. 이번엔 법인세 코드 대해서 생각해 볼까 합니다.

 

 

합법적인 절세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모르지만 이렇게 되면 확실히 세금의 부담이 적어지고 그 실효성에 대해서도 확실히 알 수 있기 때문에 크게 어렵지 않고 탄탄한 계획이 마련되어있어야만 세금 절감이 되고 나라에서도 지원이 되거나 혜택받을 수 있는 것이 늘어나기 때문에 고려해봐도 좋은 것입니다.

 

법인세 코드 관련 내용으로 신성장동력, 원천기술개발비는 최대 40%까지 공제가 가능하고 또한 연구 및 인력개발 설비투자비 최대 7% 세액공제가 되고 기업부설 연구소용 부동산의 경우에는 지방세가 감면되고 연구개발대상 수입물품에 대한 관세감면등의 조세혜택이 주어지고 창업한지 3년이내의 기업의 경우 벤처기업인증을 받으면 4년간 법인세 50% 감면을 받을 수 있고 3년간 재산세 면제등의 혜택이 있습니다.

 

 

세금을 줄이는 방법은 합법적인 테두리 안해서 진행을 해야 하고 세금을 내는 것은 의무이기때문에 세금을 제대로 이행하지 않거나 불법적인 방법을 사용하여 세금을 적게 냈다면 처벌을 받을 수도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하는 부분인데 영리 법인들이 각 사업연도 소득에 따라서 세율이 달라지는데 일단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법인 사업자가 납부해야 하는 세금이 바로 법인세인데 개인은 개인소득세를 내지만 법인 사업장은 이 세금을 내야 하고 어떻게 계산해야 하는지 그리고 절세를 하는 방법이 있는지 궁금한 것들에 대해 소개를 해드리고 관심있는 분들은 주목을 하면 좋은데 특히 세법은 매년 변동이 되고 정책이나 혜택들이 시시각각 바뀌기 때문에 어렵습니다.

 

 

기업 내부에 잠재되어있는 재무 위험을 정리하는 것 또한 법인세를 줄이는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인데 대부분의 중소기업에는 가계정이라는 것이 존재하고 있는데 애초에 발생하지 않은 것이 가장 좋지만 그렇지 못한 것이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현실이라고 볼 수 있는데 국세청이나 정부에서는 업무와 무관한 자금을 특수관계인이 가저간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인정이자가 매년 4.6% 복리로 적용됩니다.

 

법인세 코드 외에도 대손처리를 통해서도 세금을 절감할 수 있는데 이는 관련 사유에 해당되었을 때 활용이 가능하므로 2019년 2월 12일 이후 재판상 화해 및 화해권고결정에 해당하는 경우에 2019년 대손으로 처리가 가능하게 되었다는 내용도 있고 내부적으로 비상장주식을 갖고 있는 경우에도 세금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사업자와는 다르게 법인사업체에게 청구되는 세금인 것인데 다양하게 공제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고 잘만 활용하면 세금이 훨씬 저렴해지기 때문에 이러한 제도를 이용하는 것이 좋고 그중에 하나는 바로 중소기업의 경우 청년들의 정규직 고용을 늘리면 이에 따라서 세금 절세 혜택을 누릴 수 있어 청년 정규직 비율을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법인세 코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좋은 시간 되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